질문과 답변

제목
모니터 밝기 변동 문제입니다.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전도형
작성일
2021-09-12 14:39
조회
28
답변완료
 



◆ A/S 처리 프로세스



엠텍코리아 제품 사용 중 A/S를 진행하시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반드시 밟아주십시오.

  ▶ 자가진단 (FAQ나 게시판 이용) → A/S 상담 (전화, 카톡, 이메일, 홈페이지) → 이상 판단

       → A/S 접수 → 제품 발송(고객) or 센터 내방 → 수리 완료 후 제품 반송

  ★ 무상 보증기간내 제품 하자에 의한 A/S : 왕복 택배비는 엠텍코리아 부담 / 소비자 과실에 의한 A/S : 왕복 택배비 소비자 부담



◎ AS센터 정보

지정 택배사 : 로젠 택배 (1588-9988)

전화번호 : 1522-8020 (내선 3번)

주소 : 경기도 파주시 술이홀로 363-7 하이플렉스 4층 엠텍코리아

업무시간 : 평일 10:00 - 17:00 / 점심시간 12:00 - 13:00 /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이메일 문의 : mtecas1@mteckorea.kr / 카카오톡 고객센터 : https://pf.kakao.com/_Urtsxb





안녕하세요.

엠텍코리아 QUEEN-321 Gaming 144 유저입니다.

얼마전에 AS를 받았었는데 그 뒤에 다시 밝기가 변하는 상태가 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다시 한번만 확인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모니터 밝기가 저절로 바뀌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모니터를 사용중 갑자기 밝기가 밝아 진 뒤

수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했고 다음날 켜보니 다시 어두워졌습니다.

 

위의 사진은 어두울때와 밝을때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위에 4장은 잠시동안 모니터가 밝아졌을때.

밑에 3장은 평상시 모니터 상태입니다.

모니터 초기화 후 밝기/명암 80상태에서 사진 찍었습니다.

(사진에 스티커는 화면에 제가 비치는걸 가렸습니다.)

(바탕화면에 촬영시간 보시면 같은 시간이란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수리 이전에 사용하던 상태는 위에 4장입니다.

아래처럼 어두워져서 백라이트를 교체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 뒤로 계속 밝기가 변하고 있습니다.

 

부탁드립니다.

한번만 다시 점검해주셨으면 합니다.

업무로 바쁘실텐데

같은 문제로 자주 문의드려 죄송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전체 5

  • 2021-09-13 17:59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파주리 13-2번지 4층
    상호 : 엠텍코리아
    번호 : 070-5066-5227

    편하신 택배 선불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러시면 제품 AS센터로 보내봐주시구요,,, 입고시 15일정도 테스트 해볼께요
    그리고 하루에 정해진 시간에 사진찍 보내드리겠습니다.


    • 2021-09-15 18:02

      다시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택배를 보내지 못했습니다.
      16일 부터 추석 휴가시니 추석 지나서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2021-09-13 09:04

    앞전에 통화로 설명다 드렸구요

    수리 후 1번 제품 다시 받아 테스트 해드렸구요

    테스트시 제품이상은 없었으며, 소비자분께 통화로

    충분히 설명드렸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분도 통화시

    인정하셨구요. 동일제품 비교해서 사진도 보내드렸었구요


  • 2021-09-13 09:54

    처음 센터 입고시 증상이 없어 소비자분께 증상을 다시 물어 보았을때 화면이 밝아졌다 어두워졌다하셨서 센터에서는
    그럼 백라이트 불량이 확률이 높아 백라이트 교체를 권장해드렸으며, 수리를 원하셔서 백라이트 교체 해 드렸습니다.

    또한 이번 소비자분 글 중에 "수리 이전에 사용하던 상태는 위에 4장입니다." 사진을 보면
    통화당시 수리이전 밝기는 백라이트 불량상태라서 밝기 나온상태이며,
    백라이트 불량되었을때 밝아졌다 어두워졌다하는 증상이 나온거라고 충분히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래도 소비자 분께서 다시 동일증상이 나온다하여

    테스트를 위해 센터로 재입고하였고 제품 입고시 동일제품과 비교사진 보내드렸고 소비자분도 사진보았을때 제품문제 아니시란것을 인지하셨습니다.
    저희가 봤을때 현재 제품이 밝아 졌다 어두워 졌다가 하는 증상이 아닌 수리전보다 어두워지셨다는 말씀을 하시는것 같으신데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수리이전 밝기는 백라이트 불량상태라서 밝기 나온상태입니다.
    밝기를 100으로 올려도 어두우시다면 이 제품은 그 상태가 최대치라 더 올릴 수는 없습니다.


    • 2021-09-13 17:45

      아니요. 수리전 보다 어두워졌다는 뜻이 아니구요.
      수리후에도 밝기 변화가 있다는 뜻입니다. 제목에도 그렇게 적었습니다.

      지금 사진 찍은 날짜를 보시면 9월입니다. 아직도 밝기가 변하는 상태가 나옵니다.
      모니터 사용중에 밝기가 달라졌어요.
      말씀해주신대로 사용하다가.. 밝기 변화가 생겨서 말씀드린거에요.

      그리고 보내주신 그 사진에서 정상으로 보이는건 맞아요.
      그런데 사용중에 모니터 밝기가 변하는 상태가 나오는건 모니터에 문제가 있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냥 어둡다가 아닙니다.